보험 고민 - 백군님~
2011.08.17 15:34
*NG 생명이란 곳에
보험을 '변액종신'보험에 가입하고, 4년여 보험금 납입했습니다. (실손의료비 특약은 없이요. )
지난번에도 한번 그랬지만,
저를 담당하고 있는 FC분이
기존과 거의 같은 돈을 내면서, (약간 더 내야 한다는 말입니다.)
더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다. (사망시 보험금 상승, 완전 투자형 상품으로 전환하여 아들에게 피보험자 권리를 넘겨줄 수 있다. - 비과세라 더 좋다. )
라고 하시네요.
결론은,
지금과 거의 같은 조건으로 다시 가입을 하되,
실손보장 특약까지 가입.
동생을 통해 소개받은 분이고, 사람도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일단
1. 보험사는 회사. 점점 더 '소비자'를 위해 좋은 상품을 만드는 게 아니라, 자신들에게 이득될 상품만 만들 것이다.
2. 이 분도 결국, 나를 신규고객으로 유치하려는 게 아닐까?
이렇습니다.
허허 고민이 되네요.
명확한 질문은 없지만..
이걸 다시 갈아타야 하나? 싶어서요.
백군님의 댓글 기다립니다.
더 자세한 설명을 받은 것이 있는 데,
이는 공개하면 안될 것 같아서욧.
kpug 검색에 노출안됐으면 하는 생각이 잠깐 들기도.
코멘트 6
-
추천:1 댓글의 댓글
-
토로록알밥
08.17 15:51
감사합니다. 제가 아무리 생각해도 그런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지난 번에도 한번 다른 상품으로의 가입을 말하길래, 안되겠다 했던 적이 있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 )
-
4년 내셨으면 해약하신다고 하더라도 원금손실이 있으실텐데요?
원금손실금 감안하신다면 그냥유지 + 실비추가가입정도가 적당해 보이는데..
자세한건 다른분들께;;
-
기존과 거의 같은 돈을 내면서, (약간 더 내야 한다는 말입니다.)
-> 개소리 입니다 -ㅂ- 보험은 시간을 사는것이라서 더 냈으면 더 냈지 덜내는건 없습니다. 예외 없습니다.
조삼모사로 월에 내는 금액이 적어진다면 납입기간이 길어질겁니다.
더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다. (사망시 보험금 상승, 완전 투자형 상품으로 전환하여 아들에게 피보험자 권리를 넘겨줄 수 있다. - 비과세라 더 좋다. ) 라고 하시네요.
-> 같은 돈에 더 많은 혜택은 틀에박힌 거짓말입니다. 더욱이 외자계 보험사 구조상 그런 상품 안나와요 -_-;;
"주피보험자"를 "종피보험자"로 변경해주는 상품은 몇가지가 있는데 ING도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전화로 알아보세요)
제가 가지고 있는 금호생명 마이스터변액연금이 아들에게 피보험자 넘어가는 상품이긴 합니다..
그리고 보험 비과세는 어디나가 다 똑같고 10년 되기 전에 해지하면 비과세 없습니다.... 무시하시면 되구요
1. 없다면 모르겠지만... 현재 실손보험이 있으시다면 몇% 형인지 저한테 쪽지로 알려주세요 (80% / 90% / 100%)
2. 기존 보험은 어지간해서는 절대! 절대 해약하시면 안됩니다. 완전 잘못된 상품 외에는 말이죠..
3. 보험밥 먹었던 입장에서 지금 토로록알밥님께 영업질하는 FC는 제가 볼때 고객 봉으로 보는 인간쓰레기 입니다 .
4. 어떤 보험상품이든 저축성은 최소 7년에서 10년은 유지해야 빛을 보기 시작합니다. 상품은 다 대동소이해요
종신보험은 가입 후 2년간 집중적으로 사업비를 떼기 때문에 이제 돈좀 붙을 시기 입니다. 해지는 금물입니다.
어차피 종신은 해약적립금 원금 갈라면 일반적으로 5~7년은 지나야 될거구요.
5. 암 관련 특약 변경으로
4년전 상품은 갑상생암이나 나머지 암도 진단금 나오는데
요즘은 안나옵니다. 이거 정말 커요
6.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쪽지 주세요 ^-^ 보험판을 뜨긴 했지만 드릴 수 있는 도움은 드리겠습니다.
-
인포넷
08.17 23:46
보험 변경은 손해입니다...
제 친구가 토로록알밥님이 가입하신 보험사에 있지만,
그런 소리는 못 들었습니다...
-
보험쌤
08.23 15:59
변액종신보험을 이미 4년간이나 납입하셨다면 정말 보잘것 없는 상품이 아니라면 해지보다는
그대로 유지하거나 일부 수정후 유지하는 쪽으로 하시고 부족한 부분만 보완하도록 하십시요.
같은 상품임에도 가입중인 특약사항은 개인마다 다르므로 특약내용을 보기전에는 섣불리 조언을 드리기가 어려우나
통상 종신보험에 가입중이신 분들은 실비보험에 실손의료비특약+뇌졸중진단비 정도만 간단하게 보완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부분은 위엣분들이 설명 주셨으므로 저는 여기까지 합니다.
백군님이 아니더라도, 잠시 첨언을 하자면...
기존 상품 해약하고 더 좋은 상품으로 가입하라는 내용이 맞죠? (요즘 난독증이... ㅡㅜ )
사람도 좋아 보인다면 그 분은 탈이 좋거나, 영업을 매우 잘 하시는 분 같네요.
어떠한 상황에서도 기존 상품을 해약하고 재 가입할 만큼의 좋은 상품은 없어 보입니다.
가입하신지 4년 정도 되었다면 그 상품으로 인한 수수료가 완전~! 종료 되었고, 고객관리라는 미명하에 새로운 수당을 위한 신규 상품 유치 이외에 그 어떠한 뜻이나 의도도 없어 보입니다.
알밥님이 꼭 필요하시다고 생각하시는게, 실손 의료비라면 차라리 추가 상품을 실비(저렴하게..) 가입 하시기를 추천 합니다.
PS : 앞으로 어떠한 보험 상품이던지간에, 현재의 그 분과는 상담을 받지 않으시는게 좋아 보일 듯 합니다. 이미 알밥님은 그 분에게 "봉" 이나, 가망 고객으로 인식된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