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구입노하우 부탁드려요..
2012.05.07 19:11
일반 안방(가정)에서 쓰려는 제습기의 용도입니다.
..
제습기의 원리가 냉각.응축.건조바람으로 복귀하는... 전형적인 냉매이용 에어컨(냉장고) 방식이 시중제품인데요..
..
터무니 없이 4-5만원대의 제품도 싼맛에? 나오는 것 같은데.. 이것들은 컴프레샤방식이 아닌것 같고..
제습효율도 낮을 것 같네요..
..
컴프레샤가 들어가니.. 소음도 클것 같고(특히 구동시에는 실내에서 작동해야하기때문)..당연히 일정부분 온도도 올라가겠고..
하지만.. 제습효과는 있겠죠..(특히 간혹...비오는 장마..무더운 여름에 실내 빨래 건조시)..
마눌님의 비염악화방지와(곰팡이등의 냄새),,불쾌지수(몸에 열이 좀 많고 땀이 좀 많음-이부분은 저에 해당..;;) 다소 방지를 위해.. 올해는 꼭..
구매해보려는데..
질문
1. 5-8만원대의 제습기는 단시간에...제습효과를 크게 기대할 수 없겠지요?
- (전기세나 소음..제습량관련 사용정보있으신분의 조언부탁드립니다.)
2. 10만원대 중후반부터 등장하는 컴프레샤 방식의 제습기중에서.. 가성비있는(가격.저소음.제습량,a/s.세부기능) 제품을 추천부탁드립니다.
-(실제 사용해보신 분들의 조언과..주의사항을...말씀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제습기를 못사는 경우...괜찮은 생활속 습도제거법 부탁드립니다.( 환기하는 방법.제외하구요...)
감사합니다...(꾸벅)
코멘트 8
-
준용군
05.07 19:14
-
무한그너머
05.07 19:22
역시나... 주의사항은.. 그대로군요..ㅎㅎ
딜레마까지의 정도는 아닐지라도.. 각오해야할 부분이 있겠네요.
..답변감사드립니다...
제습기 구매하지도 않았는데....공기청정과 가습까지..생각하는 ..이... 뜬금없는 욕심이란..^^
(다가진것 같은 ..에어컨바람은 싫어서리..ㅠㅠ)
가습과 제습은 협의할 대상이군요..헐..
-
박영민
05.07 19:36
에어콘 있으시면 제습으로 이용하셔도 됩니다,. -
빠빠이야
05.07 20:02
3만원짜리도 제습은 제법 되던데요.. 그러나.. 문제는 두달만에 완전 고장.. AS문의 결과.. 그냥 버리라고.. 그게 안습이에요.
-
hakdh
05.07 21:08
성삼 10리터 짜리 최근에 샀는데 원룸에 쓰려고.. 물이 한가득 생기더군요. 소음도 좀 있는편이고 (저소음 아닌 모델..) 전기는 구동중 약 350 와트 먹더군요. 설명서 잘 찾아보니 삼성 생산이 아니고 위니아(던가)에서 oem 생산하는더거군요. -
calm
05.08 18:14
음 일단 소음과 전기 소모량을 꼼꼼히 따져보셔야 합니다.
예전에 한 30만원짜리 제습기를 써본적이 있는데, 딱 2년만에 고장나더라고요 흠...
제습 효과 자체는 확실했고, 전기 소모는 적었는데 소음이 좀 있었습니다.
-
업소용 제습기를 사서 쓴 적이 있는데요, 모양이 안 이쁘고 소음이 크지만 효과는 확실했어요.
용산에서 구입했어요.
-
무한그너머
05.09 11:28
답글.조언 모두모두 감사드립니다..
제습기는 꼭 필요한 것 같아요..
곰팡이류는 어디안가리더군요..ㅠㅠ 가방.옷조차..;;
1. 싼맛에 샀다가 고장나서 버렸습니다-_- (전기 무자게 먹습니다 제습량 -_-별로에요)
2.20-30만원대에서 나오는거 쓰셔야합니다
3.보일러 기동 해서 벽지 장판안에 습도까지 날려보리는게제일좋습니다.제습기있어도 이렇게 해야합니다
참고로 다량의열과 과도한 전기 소모량 소음은 각오 하셔야합니다만 아주 퀘적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