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나오는 만능 신용카드라는데요... 이거 우리 나라에서도 작동하려나요?
2014.10.09 09:26
https://www.plastc.com/card
질문하시기 전에 게시판 검색을 먼저 해주세요.
타블릿PC, 스마트폰에 관한 질문 또는 요청은 <포터블기기 질문답변>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코멘트 22
-
김강욱
10.09 10:53
-
김군
10.09 12:41
재미있는 물건이죠? 그리고 실용적으로 봐서도 스마트워치보다는 이게 훨씬 돈값을 할 듯
-
푸른들이
10.09 19:42
신용카드 작동원리는 일반적인 신용카드랑 동일한 것 같은데요? 기존 기계로 결재가 되는 걸로 봐서는... 그럼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일종의 전자지갑인데 실체화된 전자지갑같은?
-
김군
10.11 08:41
오 그러면 이거 나올 때 직구하면 바로 쓸 수 있겠네요. 지갑이 홀쭉해질 듯... 그런데 우리 나라하고 미국하고 신용카드 프로토콜은 공통이겠죠? 해외 카드를 한국에서 쓸 테니까....
-
마그네틱이나 IC칩드로도 기존 신용카드처럼 결제가 가능한가본데,
그 정보를 어떻게 기록하는걸까요? 신용카드를 복제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은데 말이죠.
-
종다리
10.10 00:52
앱카드를 플라스틱 카드화 시킨거라고 보면 이해가 빠르겟네요... 충분히 느낌도 그렇구요...
-
그런데 앱카드를 오프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한가요?
-
종다리
10.11 12:26
그건 안싸봐소 모르겠습니다.. 바코드 형태나 nFC가 있는거 같긴한데 확실치는 -
이거 재미있네요.
-
왕초보
10.10 07:16
재밌는데 특허는 뭐가 특허란 걸까요 ? 크레딧카드에 e-ink올리는 것 ? e-ink에 앱으로 바코드 스캔하고 하는건 다 하잖아요. 마그네틱 스트라입에 뭔가 바꿔쓰는 것은 제가 본지 20년은 넘은 아이디어이고.
그런데 크레딧 카드 뒷면에 있는 세자리-네자리 숫자는 어디에도 안 보이는군요. ㅋㅋ 온라인으론 못 쓸듯. -- 펌웨어 업그레이드!
저런 정보 전부가 모조리 암호화되어 저장되는데.. 저걸 모두 저 회사 하나가 독점한다는 상황같은데 재밌네요. 야채님 말씀대로 신용카드 마구 복제하는 시대.. 저 회사만 털면 전세계를 한손에 쥘 수 있겠군요. 핵커란 핵커는 다 달라붙을듯.
-
김군
10.11 08:40
신용카드 번호는 저 물건 자체에 저장되는 거고, 저 회사의 서버에다 저장되거나 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
왕초보
10.11 09:05
그냥 번호만 있는 거면 아무것도 아닌데요, 칩까지 지원할래면 칩 안에 들어가는 암호화를 완전 지원해야 가능하잖아요. 서버에 저장은 안될 수도 있지만, 저런 것을 다 지원하는 정보가 회사 어딘가에는 저장되어있을 것이고 그것만 핵킹하면 전세계 경제는 그 손안에 있게 되는 것이죠. 지금은 저런 것이 한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흩어져 있었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카드를 리모트로 지울 수 있는 옵션이 있는 것을 보면 서버 어딘가에 모든 정보가 저장되어 있을테니.. ㄷㄷㄷ
참 좋은 제품인 것 같은데 걱정이 많이 앞서네요.
-
암호키가 TPM의 secure root key 같은 컨셉이면 제작사가 탈탈 털려도 카드 내 정보는 못 본다고 보셔도 될겁니다.
키의 생성부터 칩 내부에서 이루어지고, 그 키를 읽어낼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거든요.
-
이거 말이 많던데요. 지금도 우리나라에선 잘 안되고
또 내년인가 1~2년 지나면 IC 규격이 통째로 바뀌어서 그때부터 또 못쓰고 등등등
-
김군
10.12 14:41
coin이라고 타사의 제품이 emv규격을 지원하지 않아 문제가 된 것이고, 저 제품은 emv를 지원하기 때문에 그 문제는 없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못 쓴다고 하면 실망이네요 ㅠ.ㅠ
-
기존 신용카드의 정보를 어떻게 집어넣냐고 물어봤더니, 전용 리더기를 쓴다고 하네요.
사실상의 신용카드 복제가 맞는 듯...
답변이 요렇게 왔습니다.
-------------------------------------------------
Hey There,
You'll need the Plastc Card reader and the Wallet app to use Plastc. These will allow you to simply and securely add your cards to the Wallet app on your smartphone. You can manage and sync up to twenty cards to your Plastc Card. Both the charger and the card reader are shipped with the Plastc Card.
Thanks,
Alexandra -
김명신
10.14 13:37
오호 되게 신기합니다. 지갑이 가벼워지겠군요.
-
여진석
10.15 16:46
신용카트 복제인데 복제된 신용카드를 카드회사에서 인정을 해야하는데, 상용화는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
김군
10.16 11:04
뭐 이 이슈는 미국에서도 똑같이 제기되는데, 그렇다고 카드 단말기에 이걸 일부러 걸러내는 기능을 집어넣게는 뭐하니까요. 즉, 카드 복제로 인정한다 하더라도, 실제로 그렇게 복제된 걸 사용할 때 잡아낼 수단은 없어지는 그런 경우겠죠. 단, 저걸 가지고 카드를 복제한 사용자 또는 카드 복제 수단을 제공한 저 물건의 제조사를 신용카드 회사에서 고소하는 건 생각해 볼 수 있겠는데, 어차피 사용자가 적법한 카드를 소유한 상태에서 편의성을 위해 복제한 걸 가지고 제조사나 사용자를 고소할 동기가 카드사에게 있을까요?
-
https://onlycoin.com/
작년부터 큰 관심 하에 개발되고 있는 Coin 이라는 제품인데, 여기에 추가적인 기술들이 들어갔네요. 실제로 출시되면 신용카드 회사들이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일지가 궁금합니다.
-
김군
10.18 15:09
Coin의 경우 킥스타터에서 큰 관심을 모았죠. 하지만, 약속한 기한 안에 생산에 실패한데다가, emv기능 미비로 인하여 내년 이후 발급되는 신용카드에는 적용이 안 됩니다. 현재로서는 실패로 가는 분위기입니다.
-
저도 IC기반이 안되는 점때문에 기대도 안하고 프리오더도 안했는데, 그래도 저런게 참 편리하긴 할거 같더라구요.
호~ 신기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