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FProject Phase 2 Tablet 출자구매자 모집 시작합니다.
2015.01.15 23:58
안녕하세요. 성야무인입니다.
약간은 썰렁하지만
3년동안 아주 긴 기간을 거쳐 법인등록까지 마치고 온갖삽질끝에 시작하는
유저 개발형 태블릿인 STUFProject Phase 2 Tablet의 공식 출자구매자 모집을 시작합니다.
가격은 8만9천원으로 명시했으며
모집기간은 2015년 1월 15일 오후 11시 59분에서 1월 29일 오후 11시59분에 마감합니다.
단 기준물량에 도달할경우 마감일이 앞당겨줄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최소물량에 도달하지 않을 경우 기간이 연장될수도 있습니다.
관련 사항은 홈피 및 홈피의 출자 구매자 모집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개제안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프로잭트의 경우 개인유저를 최우선으로 우대하는 프로잭트이기에
4대이상을 구매하시는 분들의 경우 출자구매자의 자격을 받을수 없으며
공시된 가격보다 수량에 따라 5%-25%의 비용을 더 주고 사셔야 합니다.
이유는 아시겠지만 이건 영리적인 목적으로 파는것이 아니기에 영리적으로 구입할 경우
거기에 따라서 마진을 붙여 그 이익금을 STUFProject Phase 2를 운영하는데 쓰여질겁니다.
그럼
코멘트 29
-
네 시작되었습니다. ^^;
-
풀맨
01.16 01:41
걱정 되서 이야기 하는 겁니다만... 나중에 비영리로 전환하더라도 일단 법인인 만큼
홈피에 사업자 번호랑 주소, 연락처 정도는 표시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동의서가 보기 힘듭니다.
줄간격 및 중요 내용 bold 표현이 필요할 듯 합니다.
그리고 맨 밑에 시리얼 넘버는 암만봐도 정체를 알 수 없군요;
3번 내용이 말하는 범위도 알수가 없습니다.
6번의 경우 출자구매인의 모든 권리는 1년으로 끝나는데
출자구매인으로서 활동시 적용되는 법적의무나 의무가 소멸하는 기간이 표기 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출자자 모집이 본래보다 늦을 경우 구매자들 입장에서 돈은 내고 언제 제품은 받을지 모를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것에 대한 배려가 없어보입니다.
만약 모집기간이 연장 되는 도중 제품의 가치가 순식간에 하락하여 모집 속도가 너무 늦어지거나 안될 경우
어떻게 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설명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일단 구매자 입장에서는 구매계약서인데 제품에 대한 확실한 스펙 조차
확실하게 표기 되지 않고 있습니다. (홈피에 8~16G 이런식은 좀 아닌듯;)
전체적으로 봤을 때 일반인에 대한 접근성이 너무 안 좋습니다.
신뢰도를 높이기 위하여 좀 더 많은 정보 제공이 필요합니다.
-
시리얼 넘버는 나중에 AS를 위한 기기관리를 위해 넣을 번호를 의미합니다. 3번의 경우 흠.... 일단 기존의 외부메뉴얼에 있는대로 간략하게 쓰긴 했는데 이부분의 경우 다시 메뉴얼에 좀더 세밀하게 집어 넣을 예정입니다. 제품에 안넣으면 벌금 먹습니다. T_T~~
홈피에 사업자번호는 넣긴 넣겠고 전화번호는 이미 들어간 상태이긴 헌데요. (어차피 전화는 스마트폰밖에 없어서리 이부분은 홈피를 수정해서 보완하겠지만) 주소는 흠... 이건 개인주소라서 넣어야 될지 말아야 될지 정말 고민입니다. 원래 목적은 작년에 경매로 얻은 땅을 법인 주소지로 해서 할 예정이었는데 현재 대법까지 올라간 상황이라 어찌되었던 주소를 어떻게든 넣을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겠습니다. 어차피 나중에 PO날릴때도 주소는 있어야 되니까요.
-
삼각함수
01.16 08:50
시리얼넘버에 대한 설명을 해 주셨는데도, 아직 잘 모르는 게 있어서 댓글 답니다. ^^;
내가 임의로 만들어서 적어 넣으면 되는 것인가요?? 아니면, 응답서 제출하면 나중에 부여 되는 건가요?
만약 내가 만들어 적는거라면, 최소 자리수라던지 영문자. 숫자 조합이라던지 규칙이 있으면 알려 주십시오.
그리고, 계자 번호라고 나와 있는데.
이건 출금을 위한 내 계좌 번호를 적는 것인지요??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아무쪼록 프로젝트가 좋은 성과 내길 바랍니다.
-
시리얼넘버의 경우 개인적으로 적는것이 아니라 접수한 대로 번호가 부여됩니다. 1번은 0001이고 2번은 0002 이런식으로 부여 됩니다.
계좌번호는 나중에 이익금 지금 혹은 환불 요청시 돈을 보낼 계좌를 의미합니다..
이것도 트위터에 적어야 겠네요.
-
풀맨
01.16 02:13
저도 PC 주변기기 수입업체에서도 잠깐 일해봤지만...
1000대 라는 숫자는 어떻게 보면 적은 숫자지만 어떻게 보면 엄청 큰 숫자 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방식으로 1000대를 채우기는 솔직히 힘들다고 봅니다.
진심으로 걱정하면서 하는 말입니다.
구글에서 STUF 검색하면..;;
구글 검색에 STUF 검색해서 최소한 100개 정도는 STUF 프로젝트 관련 검색이 떠야 성공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일단 1,000대까지가 최대 목표일뿐 실제로는 500대 언저리만 어떻게든 채우면 일은 진행이 됩니다.
그외 다각적으로 생각은 하고는 있는데 만약 실제 목적이 통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목적은 그게 아니더라도 안되면 싼 타블렛정도로 홍보목적을 바꿔서 공략하는 수밖에 없죠.
(실제로도 싸기도 하고)
-
어찌보면 크라우드 펀딩을 하는 사회적 협동조합과 비슷한 것 같네요.
정말 대단하십니다.
-
흐흐 감사합니다. 일단 가봐야 될것 같습니다.
-
의견 주시면 빨리빨리 반영하겠습니다. ^^;
-
garuda22
01.16 10:13
동의서 올린내용 조회가 안되네요 안된줄 알고 또 올리면 물량에 혼돈이 유발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동의 후 프로세서 내용이 나타나지 않았네요. 언제까지 하나은행에 입금하는 것인지 아직 안되었지만 STUFP사이트에서 카드결제 하는 것인지 아무튼 해당 프로세서의 설명이 필요 합니다.
-
네 알겠습니다. 바꾸었습니다.
설문지 수정할수 있게 하였고 동의서 제출후 48시간 이내에 이메일로 통보된다라고 바꾸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유엠에쑤
01.16 11:03
올린 내용 조회도 안되고 수정도 안됩니다.
폼 입력 & 조회방식이 굉장히 불편하네요.
-
안녕하세요.
어 설정은 '응답자가 응답을 제출한 후에 수정할 수 있도록 허용' 해놨는데 무슨일일까요??
저도 구글Doc 설문지를 처음 사용해봐서 혼란스럽긴 하네요.
일단 빨리 수정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유엠에쑤
01.16 12:08
폼 양식 작성해서 보낸 '직후'에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내가 신청을 했는지 안했는지는 페이지를 벗어나 버리면 조회가 안되고,
수정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법을 몰라서 그럴 수는 있는데 간단한 내용비공개 게시판으로 하는 게
오히려 활용하기 쉽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아 그리고, 폼 입력하고 하나은행 계좌로 입금을 해야 신청이 완료되는 건가요?
-
네...
그리고 구글 Doc를 택한 이유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신청하신 분들에게 일괄 이메일을 보내기 쉽다와 나중에 주소관련 바코트 찍을때 편하기 때문에 그렇긴 합니다.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
garuda22
01.16 10:29
수고 많으십니다.
계자번호 입력은 은행, 예금주, 계좌번호로 나누어 입력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시리얼번호 부분은 입력을 막아야 할 듯 하고 제출순서에 따라 자동입력 되어 보여줘야 할 듯 합니다.
만약 변경 된다면 기존 동의서 제출자는 재동의서 제출을 유도 해야 할 둣 합니다.
아무튼 좋은일 하시느라 바쁘시네요 힘내세요 팔부능선은 넘은 듯 합니다.
-
라즈곤
01.16 12:47
수고 많으십니다.
일단은 하나 득!!
감사합니다.
-
garuda22
01.16 17:30
인증서는 시리얼번호를 임의로 넣어서 수정을 해야 하지만 입금까지 완료 했습니다.
-
입금은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
동의서는 1월29일까지 쓰면 되기는 헌데 동의서를 보내셨으면 확인 들어가시 전 (보통 48시간 이전에 보내니까) 그때쯤 보내시는 게 좋을겁니다.
-
해색주
01.25 11:32
시리얼 번호는 비워두고 일단 신청했습니다. 동의서가 메일로 오면 입금 준비 해야겠네요.
-
데루피
01.25 22:45
요즘 정신이 없어서.. 그리고 KPug을 회사에서 막는 바람에 한참만에 들어왔네요.
동의서도 제출했고, 입금도 했습니다.
수고하세요.
-
나리
01.26 10:38
오늘 신청했습니다만...
요즘 안드탭이나 윈탭이 너무 저가로 가고 있어서 살짝 걱정이...
-
막강라이더
01.28 17:08
구글독이 회사에서 안되서 오늘 겨우 신청했네요. 동의서와 입금 완료입니다. 드디어 시작이군요. -
minamk
01.29 17:52
달랑 한대지만 의미있는 일이라 꼭 참여하고 싶었는데 놓칠뻔 했어요. 등록과 동시에 입금했습니다.
-
자주 오는게 아니라서 지금에서야 신청을 했답니다. 근데 입금처가 안보이네요?
-
입금도완료
드디어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