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히 외제차 시승했어요..
2014.09.02 14:36
저렴한 차로 대충 타려고했습니다.
그래서 전 엑센트 사자고 졸랐어요.
부인은 죽어도 엑센트는 싫다고합니다.
적어도 i30이상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BMW 엔트리 라인과 VW 골프 시승했어요.
후..-ㅂ -;;; 부인은 BMW 1시리즈가 정말 마음에 드나봅니다.
전 안그래도 과속도 안하고 신호 꼬박 꼬박 다 지키는데,
부인은 운전은 좀 과속을 즐기는 편입니다.
어릴적부터 친척오빠가 리터급 바이크 태워줘서 그런지
한 130-150은 그냥 밟는 것 같더군요 (지금 차가 모닝이라서 모닝으로 그리 밟으면 날아갈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안전한차라는 생각은 드는데,
이번에 비엠에서 500만원이상 할인해주니..
아무래도 이쪽으로 기울 것 같습니다.
뭔가.. 어렵게 모은 돈을 쓴다는 것이
기분이 참 묘하네요 ㅠ
코멘트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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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태신
09.02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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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ㅠ 열심히 벌어야죠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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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peraesthetic
09.02 15:34
ㅋㅋㅋ
제 집이랑 비슷하군요. 전 원래 구닥다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갤로퍼 1 9인승을 보고 있는데 와이프는 외제 새차를 사자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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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덜덜 갤로퍼를보셨군요 ㅎ
요즘 리스토어 많이 하더라고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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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peraesthetic
09.02 17:52
사실 본전도 못뽑을게 뻔하고 시간투자, 맘고생, 그래서 백프로 내키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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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시장에 슬슬 나오더라고요.
유명한 그곳에서 튜닝한것도요..^^;
저도 한번 타봤는데, 그냥 이쁜 갤로퍼더라고요
갤로퍼는 그냥 갤로퍼인 것 같아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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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peraesthetic
09.02 17:56
링크를 한번 보세요. 제가 이거 보고 반한건 아니지만 한참 눈독들이고 있으니 이게 보이더라구요.
http://pub.chosun.com/client/news/viw.asp?cate=C01&mcate=M1003&nNewsNumb=20140514856&nidx=14857
이래도 갤로퍼는 갤로퍼라고 하실건가용?? 으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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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amk
09.04 02:25
모헤닉 말씀하시는 거군요. 바로 블로그로 가셔서 고가 가구 장사하던 사장 성향을 보시고 판단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개조하는 솜씨 자체는 좋아보이지만 기본적으로 아직 여러 업체들과 수완을 발휘해 연합해서 자동차 개조 노하우를 부딪히며 배우는 과정 정도라고 보시는게 타당합니다.
가구업체 더디자인이라하면 카피하는 중국 업체들 때문에 망했다 라고 주장은 하는데 더디자인이 그런 중국업체들을 남말하듯 할 수준의 업체는 아니었고 고가 가구장사 이력이 있다보니 오디오쟁이들과 유사한 이미지관리와 글쓰기나 포장술도 분명 있습니다.
손많이 가는데 싸다기 보다는 사전에 완비되어야 할 생산 장착 노하우를 포함한 레퍼런스급 디자인옵션들의 개발단계여서 그런 거고 받을 거 다 받는 정상가격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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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otDisturb
09.04 11:43
사고나면 최소 중환자실은 각오해야 하는 차죠.
관점의 차이는 있겠으나... 차는 안전해야 하는데, 저 시기의 자동차는 현세대 경차보다도 안전도가 떨어집니다. 구조해석이 미비한 시절에 설계된 차라서요. 안전도에 대한 개념도 거의 없던 시절이었고. 게다가 새 차가 아니라 리스토어죠. 녹난거 녹 털어내고 방청작업한 것. 정상상태보다 구조가 한참 약해져 있습니다. 저쪽에서 안전도를 요즘 차 수준으로 개선했다는 말도 있는데, 그냥 철판 몇개 덧대고 그런 말 하는 것 같습니다. 구조해석전공 박사들 수백명 갈아넣어도 안전한 프레임 만들기 쉽지 않거든요. 저기서 커스텀으로 안전도를 개선했다는건 실제로 차 박아보면 오히려 사람을 더 다치게 하거나 죽이는 역할을 할 확률이 높습니다. 저 주인장이 갤로퍼 프레임을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다른 글을 봐도 공학과는 거리가 아주 먼 사람이고.)
오리지널 갤로퍼는 정면추돌하면 엔진룸이 밀고 들어와서 사람 하체가 잘립니다. 혼자 타기는 좋겠지만, 누구 태우고 다니기에는 책임져야 할 일이 많은 차입니다. 특히나 패밀리카로는 아니죠.
저쪽에서 리스토어한 갤로퍼도 주행감성은 그냥 갤로퍼입니다. 제아무리 V6을 올린다 한들... 블로그를 자세히 보면 기술에 대한 실체는 없고... 글만 잘 씁니다 ^^ 그것도 능력이지요. 이런 문화를 나쁘게 보진 않습니다만, 저는 저 차를 타고싶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돈 내고 타라면 안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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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이장군
09.02 15:37
화끈하게 질러야 되시겠네요 ㅋㅋㅋ
아님 좀 저렴하게 i40 웨건형으로도 좋습니다. -
i40 이나 118D나 가격은 비슷비슷해요 ㅎ
공간은 40가 훨씬 넓고 달리고 안전은 118이 더 낫고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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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는 원래 그렇죠 ^^;
누가 많이 사용하는냐에 따라서 결정권이 달라집니다. 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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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부인이 기쁘면 그만이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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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머리아자씨
09.02 16:15
돈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가정 평화는 더 중요합니다
돈을 들여서 평화와 행복이 온다면 지르는 게 좋습니다. ^^
축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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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인이 좋아하는 차로그냥 사려고요.
미니든 국산차든 뭐든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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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형이 결혼한 해 연말에 차를 샀는데,
작은 차 살까 하다가 주변 사람들의 이 한마디에 K5 사더군요.
"애기 생기면, 유모차 실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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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모차는 이제넘어가서
웨건 가지고 다니는데 딱 실리더라고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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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민
09.02 16:55
나중에 유지비 생각 해야 할거 같습니다.
비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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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져랑 비교하니 비슷하더라고요ㅠ
물론 전... 아베오나 엑센트면 충분합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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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otDisturb
09.02 17:38
할인을 많이 해 주는 이유가 있죠. 곧 M/C 수준의 F/L입니다.
그리고 해치백은 구조상 무게배분에서 불리해서... 1시리즈보다 3시리즈 세단 가솔린이 주행감성이 훨씬 좋습니다. 1시리즈는 그냥 맛보기일 뿐입니다. ^^
엔트리급 수입차는 유지하기가 애매합니다. 워런티 플러스도 안되는데다가 엔트리급이라 중고가격 감가도 심하고, 곧 엔진이 바껴서 이 차를 사면 폐차때 까지 쓴다는 각오로 사야 합니다. 3시리즈 세단으로 가실게 아니라면 첫 느낌만으로 1시리즈를 사는건 그다지. 차가 작아서 더 역동적으로 느껴지는 것도 있고요. 실 성능은 초기 느낌보다는 많이 부족하다는거죠.
그리고 수입차는 수리비용과 기간으로 데일리카로 부적합합니다. 모닝을 파시면 아주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아얘 차 없이 한달정도 생활이 가능한게 아닌 이상, 수입차 운용하면 경차로든 국산차는 하나 더 있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독일차를 제 돈으로 구입한다면 중고 가솔린이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
저도 가솔린 더 좋아합니다~ㅠ
예산안에서 그래도 재미있게 5년정도 탈 차로 괜찮더라고요.
비엠이 5년까지는 그래도 보증연장이 가능해서 좋더라고요ㅠ
수리비나 수리센터간거리나 수리시간등 비교했을 때 폭바보다 좀더 좋은 것 같아서 선택했어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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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otDisturb
09.02 17:46
1시리즈는 워런티 플러스가 안됩니다. 요즘엔 되는지 모르겠는데, 아마 안될것 같은데요? 엔진오일 교환권만 줍니다.
bmw은 3시리즈부터 5시리즈까지
merecedes는 e클래스부터
audi는 빈자의 벤츠
이런 말도 있습니다.
폭바는.. 저는 폭바를 사려면 그냥 현대차를 사는게 나은 것 같구요. -
연장가능하더라고요
BSI만 안되고 쿠폰으로주는데, 년 1만에서 1.5만 타는 제겐 오히려 쿠폰이 이득이더라고요~~ㅎ
연장 가격도 할인 할때사면 5년에 150정도로 저렴하고요~
3시리즈는 실 구매가4천이 넘어서좀 그렇더라고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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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otDisturb
09.02 17:53
예산이 문제라면 3시리즈 신차급을 중고로 사는게 좋지 않을까 싶구요.. 1시리즈가 싸서 샀다가 후회하는 케이스를 몇 봐서요...
잘 선택하시리라 생각합니다. ^^ -
네~!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립니다ㅠ
마음은 3시리즈지만, 중고는 결사 반대하시는 마나님~
그리고 세단은 죽어도 싫다하는 마나님 덕분에 결국 1시리즈에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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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peraesthetic
09.02 18:03
헉.... M/C 수준의 F/L -----> 해석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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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체인지 수준의 페이스리프트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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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peraesthetic
09.02 19:03
아... model change, face lift 군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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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peraesthetic
09.02 17:58
3시리즈 1-2년 타면 가격이 수백은 감해질텐데.... 그래도 싫다고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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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리즈 구입예정이라서요^^;
부인이 구매하는 첫차라서 중고는 싫다네요.
감가 이야기도했고요ㅠ
차산다고 차계부만 10종정도 받아서비교했어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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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주식회사
09.02 19:10
집, 자동차, 카메라, 오디오 등은 절대로 낮춰서 못가요.
눈 높아지면...더 좋은 걸로만 올라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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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는 끊었고,
오디오는 적당히 타협하고ㅠ
차는욕심이 없었는데, 지르네요ㅠㅠ
집은 이제 리모델링해야하는데,
얼른 차 사고 돈 또 열심히 모아야죠^ㅡ^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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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c
09.02 19:29
폭바가 현대차보다 후지지는 않아요 저라면 현기차보다는 폭바를 ..여유되시면 역시 벤츠죠..국내에서 수입차라면 생각보다 as에 부수적으로 소요되는 시간이 길다는 점은 늘 염두에 두셔야 할 겁니다 -
벤츠는 프리미엄이 후덜덜이더라고요ㅠ
비싸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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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IT
09.02 21:33
차란 녀석을 구매할 때 흔히 격는 일입니다.... 저도... 중고 말리부나 살까하다가.... 몇가지 모델을 6개월에 걸쳐 고민한 끝에....
어코드 신차로 계약을.... ^^ 신*은행 도움으로...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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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차량 가액의 50-70프로 내고 나머지는 새마을금고의 도움을~
이율 우대 받으니 이자가 정말 적어서 좋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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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차를 바꾸셨군요. 축하드립니다. 하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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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IT
09.04 22:27
움하하 ! 아직은 은행것이라.... 모시고 당깁니다. 조만간에 송도 한번 들리겠습니다... ^^* 즐거운 명절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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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뷔
09.02 23:15
뭐.... 당근 베엠베가 훨 안전도가 높기는 하겠지만, 130km이상 밟다가 갖다 박으면 뭐...
저도 와이프는 쉐보레 RV를 주장하는데.... 전 경차사자고 주장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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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티바?인가요 ㅎㅎ
100km이상 사고는 아무래도 '운'을 무시할 수없죠..
하지만 독일차 계열이나 국산 상위급
그리고 풀프레임 바디 차량에 계신분들이 생존율이 높은 것 같아요...
(지인들 봐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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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초보
09.03 04:52
1시리즈 안전도가 조금 더 높게 나올 수는 있지만, 그건 느낌일 뿐입니다. 아 물론 마눌님께서 이미 결정하신 일에 토를 다는 일은 평생까임권을 매일 갱신하는 것보다 못한 짓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독일차는 웃돈을 나한테 주면서 제발 타달라고 해도 살 일은 없을 겁니다. 일단 온갖 잔고장.. 한번 겪어보시면 아시겠지요. 하뷔님 말씀대로 130km 밟다가 박으면 약이 없습니다. 거기다 가벼운 차가 벽이나 큰차에 박으면 무거운 차보다 훨씬 더 충격이 큽니다. (충격량 보존) 독일 사람들이 공장에서 일하는 습성을 눈으로 보신다면 (그나마 독일 사람이 유럽에선 제일 근면한 축에 듭니다만) 독일 물건 살 생각은 전혀 안 들 겁니다. 독일 물건으로 아직도 쓸만한건, 각종 빵이랑 하리보 밖에 없는듯.
BMW를 사게 되실듯 하니 안타까울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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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머리아자씨
09.03 09:04
왕초보님, 저도 궁금한데요... 계획은 없지만요.
그러면 혹시 추천해주실 만한 차종이 있을까요?
안전, 속도, 가격 등에서 적절한 평점을 주실 수 있는 차가 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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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말고 다른 추천하실만한 차종이 있나요?ㅠ
국산차는 친구들이 제법 벤더나 조립공정에서 알하는데, 못사겠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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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뷔
09.03 12:45
좋은정보 부탁드립니다. 현재 제 차가 연식이 오래되어 조만간 바꾸긴해야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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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308 해치백은 어떠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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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니님의 친척오빠가 푸조샀다가 잔고장가 AS로 엄청 고생하시는걸 보고는
푸조는 결사 반대하더군요
전시장가서 시승신청했는데, 시승도안하더라고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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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푸조만의 문제가 아니고 우리나라 수입차 공통의 문제지요.
수입차 정식 정비소가 없어요. 부르는 게 공임이고요.
그나마 bmw 한국지사장이 한국사람일 때 정비소를 많이 만들겠다고 했지만 체감이 안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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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부분도 많이 고려해야겠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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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otDisturb
09.04 01:42
왕초보님 말씀이 일리가 있습니다. 동일 세그먼트에서 현대차가 독일차보다 더 안전한게 현실입니다. 독일차가 더 안전하지는 않죠. 안전을 따진다면 볼보나 LF소나타, 신제네를 구입하는게 더 좋은 선택입니다. 현대가 에어백이 잘 안터지는건 수치적으로도 보여지고 있지만, 에어백은 상해를 평균 5%, 최대 10%만 줄여주는 안전 보조도구일 뿐이고 오히려 빵빵 터지는게 훨씬 위험한 물건이라 큰 문제는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안전도 평가에서 현대가 최상위권을 쓸어가면서 에어백 전개에 소극적이라도 충분히 안전할 수 있다는 현기의 방침이 괜찮다는게 증명되고 있고요. (여담이지만 3세대, 4세대 에어백이 에어백 본연의 기능에는 훨씬 더 취약합니다. 기본적으로 3세대, 4세대 에어백은 오작동 확률이 너무 높아서 신뢰하기가 힘듭니다. 국내에서 파는 디파워드가 안전을 생각하면 가장 낫습니다.)
bmw이 비싼만큼 잘 안고장나게 만드냐. 그건 아닙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bmw은 상당량이 장기렌트나 리스로 판매되는데, 2년 또는 3년 이후 자기차로 인수하는 비율은 20% 미만입니다. 고장 안 나는 시기에만 타겠다는겁니다. 그 다음은 폭탄인걸 얘네들도 압니다.
bmw의 장점은 양산형 자동차에서 스포츠성을 맛볼 수 있는 것이지 (본격 유부용?), 고장 안나는 차와는 거리가 매우 멉니다. 대표적으로 바노스 설계불량이 있는데, 10년도 넘게 설계불량으로 판명된 문제있는 바노스를 탑재한 엔진을 판매했습니다. 설계불량이라 100% 문제가 생기는데, 얘네들이 여기서 돈 벌려고 문제있는 파츠만 부품으로 내보내지 않고 바노스 어셈블리로만 팝니다. 약 1500달러정도 합니다.
bmw은 누유의 대명사입니다. 각종 고무씰링등이 부식되어서 보증기간 내에도 터지는 일이 잦습니다. 오죽하면 bmw은 엔진오일 말고 다른 오일은 따로 신경써서 안 갈아도 된다는 말이 나올 정도. 왜냐하면 오일 갈아줄 때가 되면 미션 리테이너 터져서 미션오일 갈 수 밖에 없게 되고, 디프렌셜 리테이너 터져서 디프렌셜 오일 갈 수 밖에 없게 됩니다. 혹자는 bmw이 독일의 엄격한 환경기준때문에 고무가 약하다고 하는데... 말도 안되죠. bmw이 환경기준 맞추면서 durable한 고무를 못 만들 기업은 아니지 않습니까. 그냥 고장률 관리에 생각이 없다는걸로 해석됩니다.
그 외에도 생각나는게... 차체설계 불량으로 특정 차종은 100% 트렁크 철판이 찢어지는 결함이 있는데요. 결함의 원인은 과도한 토우로 인한 철판의 피로파괴. 즉 차체 설계 결함입니다. bmw은 이걸 수리하기 위한 용접 키트를 팝니다. 무상수리 그런거 없습니다. 두번 세번 용접한 차량도 있습니다. 좀.. 얼척없죠.
현세대 디젤엔진은 타이밍 체인 소음 이슈가 있는데요. 이걸 안 고치고(!) 그냥 엔진 체인지를 해 버립니다. 해당 엔진 사용자들은 그냥 호갱이 되는거죠. 제가 알기로는 118d도 이 이슈 있는 엔진이고, 이번에 M/C 수준의 F/L 하는 이유가 문제있는 엔진을 털어버리고 다른 엔진으로 바꾸기 위함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얘네들이 F/L에서 이렇게 대대적으로 바꿀 이유가 없습니다.
개인적인 결론으로는 차에 돈을 퍼부을 생각이면 bmw이 좋은데, 그게 아니라면 현기나 도요타가 좋습니다.
저는 일본차를 살 생각은 추호에도 없습니다만, 아무튼 고장은 잘 안납니다. IS250 몇년 썼었구요.
현기가 욕은 많이 먹어도 세계적으로 양산차를 이만큼 잘 만드는 회사도 드뭅니다. 대부분의 부품이 한국산인걸 생각하면 더 대단하고요. 물론 공정관리나 부품관리에 헛점이 있습니다만, 역으로 아무 시기에나 덜컥 구입하지 말고, 제품 주기와 생산 시기를 잘 따져가며 차를 구입하면. 즉 뽑기성공 확률을 높여서 현기차를 사면, 저렴한 값에 별 탈 없이 잘 굴러가는 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현기가 국내 양산차 업체들 중에서는 품질기준이 가장 엄격합니다. 재미있는건, 일본 내부에서도 도요타 혼다 스바루 등등등 엄청나게 욕먹습니다. 품질관리 엉망이고 기술개발 안한다고요. 원래 자국기업은 자국에서 욕을 많이 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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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단순히 볼 문제는 아니군요~!!ㅎ
장문의 댓글 잘읽었습니다~ㅎ
뭔가 애정이 가득 담긴 것같아서 정말 너무 감사드려요 ㅎㅎ
토닥 토닥!!!!~~~
가정의 평화를 위해서 남자들은 뼛골이 부셔지고, 허리가 휘도록 일해서 마눌님의 마음을 행복하게 해주어야 한 답니다... 쩝! 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