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맹 넷북사는 것좀 도와주셔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11.09.27 20:56
안녕하세요..
엄청난 컴맹 루주라고 합니다..
제가 이번에 집 컴퓨터가 망가져서 (아예 돌아가셨음)
넷북을 하나 장만하려고 하는데요//
어디가서 어떻게 사야할지 막막합니다 ㅜㅜ
전 그냥 넷북으로 주로 파워포인트나 문서작업을 할 것 같고 가끔 영화 다운받아서 보는 정도 입니다.
딱히 좋은 화질 바라지 않고 그냥 문서작업이나 잘됐으면 좋겠는데,..
알아보니까 무슨 와이브로 넷북이라고 공짜로 넷북을 주던데, 그건 대체 뭘까요? ㅠ
뭔가 공짜로 주는 넷북들이 좋은 것 같긴 한데 약정 맺는 게 왠지 돈 뜯기는 기분이라...하..
아니면 그냥 중고나라 같은데서 넷북 중고 사는건 어떨까요? ㅠ (친구들은 중고 사지말라던데..)
잉잉
20~30만원 돈으로 저렴하게 넷북 하나 구할 방법좀 소개해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중고나라 정말 안될까여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코멘트 10
-
iris
09.27 22:55
지금 넷북에 대해 이상한 환상(?)을 갖고 계신듯 합니다만, 이 상태로 넷북을 사면 다음 두 가지 상황이 한 달 안에 일어날 가능성이 90% 이상입니다.
- 넷북 욕을 있는대로 하면서 중고장터에 내놓는다.
- 그냥 먼지를 쌓아두고 넷북의 존재를 잊는다.
넷북이라는 것은 '간단한 웹 서핑만 겨우 할 수 있는' 개념의 초저가형 노트북 PC에 불과합니다. 그 성능은 그야말로 최소한 5년전 이전의 PC를 생각해도 실례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심지어 최신 동영상까지 끊기는 멋진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심지어 플래시가 많은 웹 사이트는 끊기기까지 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저장장 치를 SSD로 바꾸고 메모리 용량을 늘린다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넷북의 CPU(인텔 아톰, AMD E 시리즈 APU) 성능이 그 정도로 형편없는 수준입니다. 또한 넷북은 크기도 작아 문서 작업을 장시간 하기에도 불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넷북을 사는 사람들은 이미 제대로 된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 PC를 갖고 있음에도 보조 목적으로 장만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금 그러한 경우인지요?
요즘은 40만원 전후면 15인치급 저가형 올인원 노트북 PC를 삽니다. CPU도 최소한 코어 아키텍처 또는 AMD K10.5 등 지금의 주류 기술에 기반을 두는 듀얼코어급 모델인 만큼 성능면에서 그리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넷북만은 무조건 피하십시오.
닉네임이나 글의 작성 방식을 볼 때 젊은 여성분으로 추정됩니다만, 딱 한 마디만 드립니다. '전자제품은 남자의 말대로 사는게 손해 안보는 길'이라는 말입니다. 전자제품은 '예뻐~'나 '값싸~'같은 것만 보고 사면 망하는 물건입니다.
-
넷북 보다는 그냥 노트북을 장만하시는것이.. 저는 넷북은 그져 인터넷 서핑이나 c공부용으로만 사용합니다 영상은 따라 달르지만요
아니면 빌립n5 5인치짜리umid를 사시면 좋은성능은 나옵니다 서든정도 무리없이 돌리며 1080도 돌아갑니다 다만 크기 가..
-
준용군
09.28 00:35
운영체제가 탑재되지않은 놈이하나있죠...
as를 포기하실수있는배짱과 최고 usb하나가지고 윈도우 하나정도는 깔아줄수있는친구가있다면-_-...
신품가 28만원에
c-50이라는 amd 듀얼코어
ddr3 2기가
하드 500기가가 달린-_-
에이서의 아스파이어 원이라는놈도있습니다
배터리도 6셀입니다-_-
완이파이잡아서 인터넷하시면 5시간정도는가요;
문제는 이놈이 신품가 28만원이라는것이죠
완성도요?
그저그래요-_-
여성분이시니
적어도 토드백에는 들어가야 할것 같네요
아무래도 1키로 넘어가시면 힘들듯 싶어요
작고예쁜것 찾으시죠?
싼건 안 이뻐요-_-
위에 아이리스 님말대로 40만원초반대 노트북 많아요 15인치급 괜찬아요 성능도좋고요.
무려 윈도우 7설치되고도 상당히 고성능입니다 -_-
대신 들고 다니는거 포기 하시고요
정말 타이핑하는데 키보드는 둘째치고 액정작으면 사람 속터지고요-_-
정말 감안오시면 용산 선인상가 한번 쭉 돌아 다녀보세요
새걸로 사세요!
-
저도 그냥 노트북 추천이요!
제가 지른것중 가장 후회하는 물건이죠! (걍 이뻐서 홀려서 질렀었음!)
... 제대로 되는게 하나도 없거든요, 게임도(성능 부족) 문서편집도(해상도 부족),입력도(변태 키보드 배열 많아요 구지 지르시겠다면
키보드 배열이 자신에게 자연스러운가 꼭 보세요)
사이드백에다가 묵직하게 들고 다닌다 생각하시고(그래도 예전보단 훨씬 가볍죠. 디자인 이쁜 것도 많고) 14인치 이상의 울트라씬 계열로 가시길 바랍니다.
장담할 수 있어요 100% 확율로 후회 하실꺼에요
아!! 물론 무게 상관없이 저처럼 근력으로 커버하시면 걱정이 없다능!!!
-
미케님 갖고 계신 넷북을 사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군요.
미케님은 계륵을 처분하고, 루주님은 싼 값에 넷북을 알게 되고...
저도 하나 갖고 있는데요, 성능에 대한 걸 알고 가볍게 쓰시면 그냥 참을만 합니다.
-
흠 지금생각하지만 제가 쓰는 천희 (아수스) 꺼도 괜찬은대 중고로 구해보심이 mu1010도 괜찬은것 같던대....
-
왕초보
09.29 02:03
요약: 넷북은 컴맹이 사면 낭패본다. edlin으로 delete나 backspace, ^H 이런거 한번도 안 쓰고 Unix O/S를 단숨에 짤 수 있는 실력이신가요 ?
-
이미 이건 컴맹 수준을 넘어선.. ㅠ_ㅠ..
신지식인 -_-)=b
-
인포넷
09.29 20:17
ㄷㄷㄷ...
봇님만 사실 수 있다는...
넷북의 가격은 신품도 제일 저렴한건 20만원대 초반입니다. MSI걸로 찾아보세요. 중고나라까지 갈필요도 없고 신품 사시면 1년 보증도 해줍니다. 다나와나 인터파크 혹은 다른 인터넷 판매 사이트만 찾아보시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