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암호화 문제 해결에 대한 의문점 몇 가지
2013.12.03 12:13
질문하시기 전에 게시판 검색을 먼저 해주세요.
타블릿PC, 스마트폰에 관한 질문 또는 요청은 <포터블기기 질문답변>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최근에 우리 케퍽뿐만 아니라 웹의 이곳 저곳에서 비트코인 관련 기사가 심심찮게 올라옵니다.
그래서 아주 무식한 의문점이 생깁니다.
완전 무식한 중년아저씨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 좀 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애초에 사토시의 논문에 의한 암호문제를 풀면 비트코인이 생성된다는데 그렇다면 그 문제는 사토시가 만들었는지?
2) 사토시가 비트코인 관련 논문발표 후 최초로 50비트코인을 생성시켜 소유했다는데 본인이 문제를 내고 본인이 답을 내었다는 말인지?
3) 그 문제가 구체적으로 텍스트 등의 방법으로 우리가 직접 눈으로 확인 가능하게 가시화 된 적이 있었는지?
4) 설령 그 문제를 풀었다면 그 해답의 실제적인 용처가 무었인지?
5) 현실적으로 개인이 비트코인을 개인적으로 채굴,생산시키기에는 불가능하므로 대규모 풀을 이용하거나 범 국가적,세계적 조직에
의한채굴만이 가능할텐데 특정 조직이나 국가만 이득을 보고 결국은 비록 가상이라 하더라도 천문학적인 화폐
(현재 시세로는 대략 210경원 정도)를 생성시켜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을 야기 시키는 것은 아닌지?
( 첨부된 사토시의 논문을 대략 읽어봐도 도대체 무슨 소린지 원.... ㅡㅡ:: )

